본문 바로가기
Movies

영화 <블랙아담> 관련 흥미로운 여담, 트리비아 및 비하인드

by Doolim 2022. 10. 26. 11:38
반응형

 

블랙아담의 줄거리, 결말, 후기와 평점은 여기로:

 

영화 블랙아담 원작, 줄거리, 결말, 쿠키, 후기 - DC 그리고 슈퍼히어로물의 구원자가 될 수작

DCEU 세계관(마블과 대립되는 DC 유니버스의 세계관)에 속해있는 영화가 오랜만에 개봉했다. 제목은 블랙 아담.  다른 DCEU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DC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며, 원작에서는 독립적인

doolimreview.com

 

1. 2017년 최초 기획 당시 '겟 아웃', '어스' 등 뛰어난 호러 영화 감독이자 배우로 명성을 얻고 있는 조던 필이 이 영화의 감독으로 물망에 올랐으나, 조던 필은 "나는 별로 슈퍼히어로 영화의 팬이 아니고, (따라서)좀더 이 유형의 영화에 열정적인 다른 감독의 기회를 뺏고 싶지 않다"며 거절했다.

 

2. 드웨인 존슨은 일찍이 자신의 팬들에게 자신이 샤잠을 연기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블랙 아담을 연기하는 게 나을지 물어본 적이 있었고, 그의 팬들은 블랙 아담을 선택했다.

 

3. 블랙아담은 원래 <샤잠(2019)> 또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2021)>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었으나, 계획이 바뀌어 별도의 오리지널 영화에서 데뷔하게 되었다.

4. 샤잠과 블랙 아담은 모두 변신하기 위한 주문으로 "SHAZAM"을 사용하지만, 뜻은 각자 다르다:

샤잠의 경우: Solomon의 지혜, Hercules의 힘, Atlas의 체력, Zeus의 권능, Achilles의 용기, Mercury의 속도

블랙 아담의 경우: Shu의 체력, Horus의 속도, Amon의 힘, Zehuti의 지혜, Aton의 권능, Mehen의 용기

참고로 영화 블랙 아담의 최종보스인 사박(SABBAC)은 위와 같은 주문을 사용한다.

 

5. 영화의 첫 번째 트레일러는 2022. 6. 8.에 공개되었는데, 이는 원작 코믹스 <샤잠>과 <블랙 아담>의 작가인 C.C. Beck의 생일이다.

 

6. 히어로 '샤잠'의 최대의 적수임에도 불구하고, 블랙 아담은 최초에 1945년 12월경 처음 코믹스에 데뷔한 이래 1977년 4월까지 장장 20년 이상 코믹스에 등장하지 않았다. 

 

7. 원래 영화에는 여성히어로로 스타걸과 호크걸이 등장할 예정이었으나, 사이클론을 데뷔시키기 위해 취소되었다.  참고로, 얼마 전 <앰뷸런스>에서 여성 구급대원으로 연기를 펼친 에이사 곤잘레스가 호크걸 역으로 고려되었었다. 

 

넷플릭스 <앰뷸런스> 줄거리, 결말, 후기 - 무섭도록 시끄럽고 요란하지만 공허한

폭발과 추격의 달인 마이클 베이 감독이 돌아왔다. 근 2년동안 거의 제작자로만 활동하다가 지난 영화 이후 3년만에 다시 감독으로 메가폰을 잡은 것. 항상 훌륭한 액션을 보여주는 배우 제이크

doolimreview.com

8. 이 영화는 DCEU의 11번째 영화이다.

9. 블랙 아담을 풀어주기 위해 닥터 페이트는 수인을 맺는 형태로 주문을 외우는데, 이는 게임 <인저스티스2>에서 그의 승리 포즈와 동일하다.  

10. 사이클론은 한 장면에서 장난감 원숭이를 들고 있는데, 코믹스에서 그녀는 '프랭키'라는 이름의 원숭이 사이드킥(조수)을 데리고 있다.  

 

11. 리암 니슨과 오데드 퍼 역시 켄트 넬슨/닥터 페이트 역으로 고려되었었다.

 

(이하 트리비아에는 일정 스포일러 포함)

12. 아드리아나가 메고 있는 목걸이는 블랙 아담의 회상 씬에서 그의 아내가 메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그 둘이 혈통적으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아드리아나는 그 목걸이가 가문의 가보라고 이야기한다.

 

13. 블랙아담은 자신의 아들 후루트로부터 블랙아담의 힘을 승계 받는다.  이는 DC의 "뉴52" 코믹스에서 그가 그의 조카 아만을 죽이고 그의 힘을 승계하는 플롯을 뒤틀어 놓은 것이다.

 

14. 제임스 건의 아내 제니퍼 홀랜드가 전작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2021)>과 <피스메이커(2022)>에 이어 아만다 월러 휘하의 요원 에밀리아 하코트 역을 맡는다.

(다만, 바로 전작인 <피스메이커>에서 그녀는 굉장히 까칠하고 냉소적인 성격이었는데, JSA를 맞이하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 좀더 사교적이고 밝은 인물이라는 느낌이 든다.  심지어 사실 <피스메이커>에서의 사건에서 그녀는 아만다 월러를 신뢰하지 않는 모습을 계속 보여주는데 왜 지금도 고분고분히 그녀의 밑에서 일하고 있는지도 불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