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Shows

신작 드라마 프리뷰: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줄거리, 몇부작 등 정보

by Doolim 2022. 1. 28. 01:15
반응형

 

드라마 기본정보

제목: 지금 우리 학교는

방영일: 2022. 1. 28.

방송사: 넷플릭스(넷플릭스 독점)

제작사: JTBC Studio

연출: 이재규(더킹투하츠, 베토벤 바이러스, 패션 70s), 김남수

각본: 천성일(추노, 7급 공무원)

지금 우리 학교는 출연진: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등

지금 우리 학교는 볼 수 있는 곳: 넷플릭스

 

 

좀비, 이제는 우리 학교에

 

달리는 열차, 조선 시대, 고립된 도시...당신이 알고 있는 좀비물들의 배경을 하나씩 떠올려 보자.  좀비물의 마스터라고 할 만한 사람도, 학교라는 장소를 배경으로 한 좀비물은 그다지 많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라게 될 것이다.

 

학교는 사실 우리에게 굉장히 친숙하게 일상적인 공간이다. 누구나 아주 잠깐 뿐이라도 학교에 몸을 담지 않았던 사람은 없다.  그렇기에 학교는 집과 더불어 가장 일상적인 공간 중 하나이다.  

 

그런 일상적인 공간이 비일상의 침투를 받을 때 충격은 더 심화된다.  그리고 그 습격을 받는 사람이 똑똑한 과학자나 훈련 받은 특수요원이 아닌, 아직 어리고 세상을 모르는 순진한 아이들 뿐일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바로 그런 충격적이지만 아무도 쉽게 다루지 못했던 배경에서 이야기를 시작한다.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바야흐로 '대 드라마화 시대'이다.  웹소설이든 웹툰이든 조금이라도 영상화가 가능할 것 같은 것들은 죄다 드라마며 영화가 되고 있다.  10여년 전 강풀 작가의 웹툰이 처음 영화화됐을 때만 해도 내가 좋아하는 웹툰이 영상화가 된다는 것은 꿈에서도 그리기 힘들 호사였는데, 지금에 와서는 오히려 원작이 없는 드라마를 찾아보기가 더 힘들어졌다.

 

지금 우리 학교는도 추세에 맞게 원작을 두고 있다.  바로 네이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이다.

 

 

[드라마원작] 지금 우리 학교는

평범하던 학교에 벌어진 감금사건..그리고 감금사건에 가려 미처 알지 못한 감염자. 학교는 이미 감염자들로 인해 빠져나갈 곳이 없다!! 그리고....지금 우리학교는

comic.naver.com

그런데 원작 <지금 우리 학교는>은 무려 2009년 작품이다. 완결도 2011년에 났으니 무려 10년 전 작품인 셈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의 주동근 작가는 베스트도전에서부터 연재를 시작해 네이버웹툰에 입성했고, 현재는 <아도나이>라는 사이비 종교 관련 웹툰을 연재 중이다.

 

드라마 방영에 맞추어 네이버웹툰에 연재되었던 <지금 우리 학교는>도 기다리면 무료 방식으로 풀릴 예정이다.  하지만 10년 전 작품인데다가 작가의 초기작이어서 뭔가 그림체가 엉성한 것은 염두에 두고 감상해야 한다.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원작 <지금 우리 학교는>은 처음에는 일상적인 학교의 모습에서부터 시작한다.  

 

그러나 수업 중 갑자기 뛰쳐 들어온 현주라는 학생. 그녀를 양호실로 데려다 주려고 나선 온조(박지후 분)와 이삭은 양호실에 누운 현주로부터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는다.

 

바로 과학선생님인 이병찬 선생님(김병철 분)의 작업실에 들어갔다가 햄스터에게 손가락을 물렸는데, 그 사실을 알게 된 이병찬 선생님이 그녀를 이틀이나 작업실에 가둬두었다는 것.

그리고 현주는 뒤이어 그 이야기를 듣고 충격에 빠진 채 서 있던 사람들 중 이삭의 팔을 깨물게 된다. 

 

간신히 현주를 진정시켜 병원으로 호송시킨 영어 선생 박선화 선생님(이상희 분)과 교장선생님은, 일단 이상하다고 생각해 이를 경찰에 알리고, 경찰에 끌려가는 이병찬 선생은 지금 당장 현주를 데려간 병원에 경고해야 한다고 하며 후회할 것이라고 화를 낸다.

 

그리고 다시 교실로 돌아온 이삭과 온조. 그런데 이삭은 눈이 빨개지면서 이내 피를 토해내더니, 걱정되어 다가온 선생님의 목을 물고, 그렇게 학교는 아수라장이 되어 간다.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과 차이점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 공식 예고편

Netflix Korea | "다 죽을거야. 희망 같은 거 갖지마요." 학교는 생존을 위한 전쟁터로, 친구는 가장 위험한 적으로 변했다. 우리는 함께 살아서 빠져나갈 수 있을까? 죽기 싫다. 죽이고 싶지 않다. 하

tv.naver.com

아직까지는 트레일러만 공개된 상태이고, tvN 제작 드라마 등과는 달리 공식 홈페이지가 따로 열리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떤 측면에서 원작 웹툰과 드라마 간 차이가 있을지는 확인하기 어렵다.

 

다만, 트레일러상 다음 내용들은 원작 웹툰과 다소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원작 웹툰 초기 사태를 먼저 파악하고 상황을 주도하는 박선화 선생이 트레일러에서 거의 보이지 않는다. 또한 출연진 목록에서도 앞 부분에 나오지 않는데, 아무래도 학생들에게 역할을 몰아주기 위해 역할을 축소한 것으로 보인다.
  • 트레일러 속 대사상 "부산행이다" "좀비가 왜 학교에 나와, 영화에 나와야지"라는 말이 들리는데, 이 드라마 세계관상 학생들은 좀비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미 인지하고 있는 상태인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좀비물들이 좀비가 나타나도 처음에 이게 뭔지 모르다가 나중에 가서야 정체를 깨닫게 되는 점을 생각해 보면 새로운 접근법.
  • 원작에서 초반에 좀비화되는 학생 중 '대수'가 좀비화되지 않고 살아남는 것으로 보인다

 

 

지금 우리 학교는 몇부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은 12부작으로 기획되어 있다.

 

공개일에 전 시즌이 공개되는 넷플릭스 특성상 12부가 일시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