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보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비하인드, 여담, 관련 트리비아

by Doolim 2022. 11. 21. 11:31
반응형

 

블랙팬서2: 와칸다포에버의 줄거리, 후기, 결말 등 관련 정보는 여기로:

 

극장개봉 <블랙팬서2: 와칸다 포에버> 줄거리, 스포 포함 결말, 쿠키 및 후기 -

1대 블랙팬서였던 배우 채드윅 보스먼의 비극적 죽음으로 인해 과연 프랜차이즈를 계속할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되었던 시리즈, 블랙팬서가 무사히 2편으로 돌아왔다. 블랙팬서 2편에서는 기존

doolimreview.com

 

1. 수중 왕국의 왕, 네이머 역을 맡은 배우 테노치 우에르타는 수영을 할 줄 몰랐다.  감독 라이언 쿠글러가 역을 제안하면서그의 수영 기술을 물어보자, 우에르타는 간단히 "나는 물에 빠져본 적이 없다"고 당당히 대답했다고 한다(애초에 물에 들어가지를 않을테니...).  후에 그는 역을 준비하기 위해 따로 수영 레슨을 받아야 했다.

2. 티찰라 역의 고 채드윅 보스먼의 형제, 데릭 보스먼은 티찰라를 다시 캐스팅하는 대신 아예 캐릭터 자체를 영화에서도 사망 처리하는 것에 대해 반대했다고 한다.  그는 그의 형제, 채드윅 보스먼이 자신의 캐릭터가 자신과 함께 죽기를 바랄 정도로  자기중심적이지 않았으며, 오히려 그 캐릭터가 계속해서 여정을 이어가길 원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3. 고 채드윅 보스먼은 사망 전 마블과 5편의 영화에 대한 출연계약을 체결했었다.  만일 그가 살아 있었다면 이 영화가 계약상 그의 마지막 영화가 되었을 것이다.  (나머지 4편은 시빌워 - 블랙팬서1 - 인피니티워 - 엔드게임)

4. 네이머가 이끄는 수중 왕국 '탈로칸'인 역을 맡은 배우들은 영화를 위해 고대 중앙아메리카에서 사용되던 언어를 배워야 했다.

(주: IMDB상으로는 '마야 어'를 배웠다고 하는데, 영화 내에서도 그렇고 IMDB의 다른 항목에서도 그렇고 기본적으로 탈로칸 인들은 아즈텍에서 온 것으로 보인다.  아즈텍과 마야는 엄연히 다른 문명인데 실컷 아즈텍에서 왔다고 설명하고 마야 어를 한다는 건 좀...)

5. 블랙팬서2의 제작 디자이너 역을 맡은 한나 비츨러에 따르면, 탈로칸의 왕좌에 붙어 있는 이빨은 메갈로돈의 것이라고 한다(설정상).

 

6. 이 영화의 마블 로고 등장 장면에는, MCU 최초로 MCU 오프닝 음악이 등장하지 않는다.  또한 다른 MCU 영화의 로고처럼 MCU에 등장한 수많은 히어로들의 모습이 차례로 등장하는 대신, 고 채드윅 보스먼을 기리기 위해 오로지 블랙팬서로서의 고 채드윅 보스먼의 생전 모습만이 빠르게 스쳐지나간다.  

7. 원래 만화 원작에서 네이머가 통치하는 것은 (아마도 모두가 익숙할 만한)아틀란티스 왕국이다.  그러나 다른 유사한 캐릭터 또는 영상화된 아틀란티스와의 이미지(예: <아쿠아맨>)와 겹치거나 비교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제작자들은 영화 속 네이머의 왕국 이름을 '탈로칸'으로 수정했다.

8. 릴리 윌리엄스 역으로 캐스팅되기 전 도미니크 쏜은 2018년 슈리 역을 맡기 위해 오디션을 본 적이 있다.

 

9. 이 영화의 러닝타임은 161분(2시간 41분)으로, MCU 솔로 영화 중 가장 긴 상영시간을 자랑한다 (기존 솔로 영화 중 가장 긴 것은 <이터널스>).

 

10. MCU의 30번째 영화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