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2> 보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비하인드, 여담, 흥미로운 이야기들

by Doolim 2022. 12. 5. 15:16
반응형

 

 

 

에놀라 홈즈2의 줄거리, 결말, 후기 관련 이야기는 여기로: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2> 줄거리, (스포포함)결말, 쿠키, 후기 - 조금은 더 탐정물다워진 탐정물

셜록 홈즈에게 천방지축이지만 역시 뛰어난 탐정으로서의 능력을 지닌 여동생이 있다면? 이라는 흥미로운 질문에서 시작하는 영화 시리즈, 에놀라 홈즈의 2편이 얼마 전 넷플릭스에 공개되었다

doolimreview.com

 

 

1. 전작에서 마이크로프트 홈즈로 출연했던 샘 크래플린은 이번에는 스케줄 충돌로 인해 참여하지 못했다. 감독은 만일 3편이 있을 경우 그가 복귀하기를 희망한다고 한다.

 

2. 영화 초반 에놀라는 유명한 탐정의 예를 들면서, 필드 탐정, 레지널드 스웨인, 맥킨지 맥킨토시와 알프레드 혼블로워 경 등을 언급한다.

이 중 찰스 프레데릭 필드(탐정 필드)는 실제 런던 경찰국(Metropolitan Police)의 설립자로, 은퇴 후에는 사설탐정으로 일했다고 한다. 그는 유명 영국 작가인 찰스 디킨스의 친구로서 찰스 디킨스의 소설 <황폐한 집>에 등장하는 수사관 버킷(Bucket)의 모델이 되었다고 한다.  

탐정 레지널드 스웨인은 영국 경찰과 관련된 오래된 시리즈물인 Dixon of Dock Green의 등장인물이고, 맥켄지 매킨토시는 데이비드 하우스라이트의 탐정소설에 등장하는 러시모아 '맥' 맥켄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알프레드 혼블로워는 포렌직 약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알프레드 스웨인 테일러와 C.S. 포레스터의 해군경찰 시리즈의 등장인물 호레이쇼 혼블로워를 섞어 놓은 듯한 이름.

 

3. 의식적인지는 알 수 없으나 극중 에놀라는 자신의 가명을 '힐다'라고 밝히는데, 이는 튜크스베리 자작의 어머니의 이름이기도 하다.

4. 영화 속 많은 야외 씬이 킹스턴 어폰 헐이라는 영국 도시에서 촬영되었고, 이에 따라 극중에 등장하는 많은 지역 이름이 실제 킹스턴 어폰 헐의 지명에서 유래되었다.  예컨대 알비온 펍은 알비온 스트리트(실제 이 알비온 스트리트에서 촬영된 씬도 있다), 파라곤 극장은 파라곤 역, 아델피는 뉴 아델피 클럽이라는 실제 지역에서 각각 따왔다.

5. 헬레나 본햄 카터와 데이비드 튤리스는 모두 해리포터에 출연한 적이 있고, 각각 벨라트릭스 래스트랭 역과 레무스 루핀 역을 맡았다.

 

 

주의: 이하에는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이 영화는 원작소설 중 어느 시리즈를 영상화한 것이 아니라 영화의 오리지널 스토리이다.  특히 이 영화는 실제 영국에서 발생했던, 사라 채프먼이라는 이름의 여성 노동자가 이끈 1888년 성냥공장 여성 노동자들의 파업 사건을 소재로 하고 있다.  감독은 이러한 사건이 '연대' 그리고 페미니즘적인 상징성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했다.

 

7. 영화 속 악덕 공장장이 사용하는 하얀 인 성분으로 인해 근로자들이 사망하는 일이 벌어지는데, 실제로 하얀 인을 지속적으로 흡입할 경우 치아와 턱뼈가 부식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후에도 산업현장에서 하얀 인이 퇴출되기까지는 몇십 년의 시간이 걸렸다.

8. 에놀라는 셜록에게 룸메이트를 찾아보라고 제안한다.  실제 셜록 홈즈 시리즈에서 왓슨은 방을 구하고 있었고, 그 때 한 친구가 임차료를 분담할 룸메이트를 찾던 셜록에게 그를 소개해 주면서 둘의 동거가 시작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