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 원작, 흥미로운 여담, 비하인드 스토리

by Doolim 2022. 11. 3. 21:04
반응형

 

 

에놀라 홈즈의 줄거리, 후기, 결말에 관한 정보는 여기로: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 줄거리, 결말, 리뷰(스포 포함)

셜록 홈즈와 마이크로프트 홈즈 형제는 아마 창작물 역사상 가장 유명한 형제 중 하나일 것이다.  물론 그 유명도는 대부분 동생 셜록 홈즈에서 기인하는 것이긴 하지만 말이다. 그런데 그 셜

doolimreview.com

 

1. 에놀라 홈즈는 낸시 스프링어가 쓴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국내에도 에놀라 홈즈 시리즈 1-6권이 모두 번역본이 정발되어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1권 <사라진 후작>편이 영화 에놀라 홈즈의 원작이다.

2. 밀리 바비 브라운은 원작 소설의 열렬한 팬으로서, 자신의 소속사 차원에서 직접 출연하고 제작하기 위해 작가 낸시 스프링어에게 직접 컨택했다.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이 영화의 제작사)는 그녀에게 재정적 지원을 약속했고, 그녀는 이 영화의 출연료로 6백만 달러에 더해 제작자로서의 급여 50만 달러를 추가로 받았다. 

3. 헬레나 본햄 카터는 영화에서 열정적인 여성 참정권 운동가를 연기하는데, 실제 그녀의 증조할아버지인 H.H. Asquith는 20세기 초에 영국에서 총리직을 역임한 매우 완고한 여성 참정권 반대론자였다.

4. 원래의 셜록 홈즈 시리즈에는 딱히 여동생에 대한 언급이 없다.  그러나 일부 독자들은 마이크로프트 홈즈가 등장했을 때까지도 셜록 홈즈가 형이 있다는 언급을 한 적이 없으니 다른 형제자매가 있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 중이다.

5. 튜크스베리 자작의 삼촌은 아프간 전쟁에서 싸우고 돌아온 것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셜록 홈즈 시리즈에서 왓슨이 참전했던 전쟁이기도 하다.

 

6. 샘 크래플린이 셜록의 형인 마이크로프트 역을 하긴 하지만, 실제 배우 샘 크래플린은 셜록 역의 배우 헨리 카빌보다 3살 어리다.

 

7. 아서 코난 도일 재단이 본 영화의 제작자, 넷플릭스와 원작자 낸시 스프링어 등에 대해서 2020년 경 소송을 걸었다.  이유는 이 영화에 등장하는 '홈즈의 캐릭터가 너무 친절하다'는 것.  셜록 홈즈의 캐릭터는 전기와 후기에서 크게 달라지는데, 전기의 경우 신경질적이고 다소 괴팍한 천재 느낌이라면(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연기한 영드 셜록에서의 그 캐릭터와 비슷하다) 후기의 셜록 홈즈는 좀더 온정적이고 친절한 편인데, 전기의 캐릭터는 이미 저작권이 다했지만 후기에 창작된 캐릭터의 경우 여전히 아서 코난 도일 재단에게 저작권이 남아 있으므로 후기의 캐릭터를 이용한 것이 분명한 에놀라 홈즈는 아서 코난 도일 재단의 저작물인 셜록 홈즈 캐릭터를 도용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통상적인 저작권법 법리상 캐릭터 자체에 저작권이 인정되기는 상당히 어렵고, 결국 2020. 12월경 소송은 기각되었다. 

 

Sherlock Holmes is too nice in upcoming Netflix adaptation, lawsuit argues | CNN

London CNN  —  Arthur Conan Doyle’s estate is suing Netflix, among others, over its upcoming film “Enola Holmes” – arguing that the show’s depiction of Sherlock Holmes as kind, caring and respectful of women is a violation of the author’s c

www.cnn.com

7. 기숙학교 교장 해리슨 부인이 타고 다니는 차량은 벤츠 사가 1893년경 실제 생산했던 차량으로, 벤츠 사는 일찍이 2002년경 해당 모델을 100대 한정 재생산한 바 있다.  영화 속의 차량은 아마도 그 재생산품 중 하나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