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

넷플릭스 <언차티드> 관련 여담, 흥미로운 비하인드 이야기들

by Doolim 2022. 10. 6. 13:04
반응형

언차티드

 

넷플릭스에서 얼마 전 공개한 언차티드, 그 비하인드와 흥미로운 이야기들:

 

넷플릭스 언차티드의 줄거리, 결말 등 관련 정보는 여기로:

 

넷플릭스 <언차티드> 원작, 줄거리, 결말, 쿠키, 리뷰 - 속도감 있는 신나는 현대판 인디아나 존스

올 초 개봉했던 톰 홀랜드 주연의 액션 영화 <언차티드>가 넷플릭스에서도 개봉되었다. 국내 포스터를 보면 의도적으로 투탑 중 하나인 마크 월버그를 뺀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 마크 월버그는

doolimreview.com

 

 

 

1. 원작 게임 <언차티드>에서 설리반은 좀더 늙수그레한 멘토 느낌이고, 실제로도 호시탐탐 네이트를 등쳐먹으려는 못 믿을 인간이라기보다는 멘토 느낌이 더 강하다고 한다.  

그리고 네이트는 허우대 좋은 상남자 이미지라서, 배우 마크 월버그는 노년의 멘토 느낌인 원작 설리반보다 오히려 원작 네이트를 닮았다는 평이 많다.

 

2. 톰 홀랜드는 비행기에서의 점프 및 매달리기 씬 등에서의 스턴트를 모두 직접 소화했다고 한다.  다만, 추락 씬은 그의 스턴트 더블이 대신 수행했다고.

언차티드
언차티드 톰 홀랜드

 

3. 이 영화는 소니가 자사의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브랜드등을 이용한 종합 콘텐츠 프로덕션인 'Sony's Playstation Productions' 의 첫 작품이다.  실제로 영화 오프닝시에 플레이스테이션의 독점 IP(또는 '독점IP였던' 갓오브워, 라쳇과 클랭크, 호라이즌 제로던, 언차티드, 라스트오브어스 등) 캐릭터가 나오는 인트로 로고가 펼쳐진다.

 

4. 톰 홀랜드는 실제로 스파이더맨:홈커밍 촬영 당시 언차티드4를 플레이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5. 이 영화는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상영이 금지되었는데, 영화 속 나오는 남중국해 인근 해역의 지도가 중국과의 영토분쟁에서 중국에게 유리한 근거 없는 자료여서라고 한다.

 

6. 톰 홀랜드는 비행기에서의 액션 씬이 자신이 해 본 가장 어려운 액션 씬이라고 회고했다.

 

7. 네이트(톰 홀랜드 분)가 고아원에서 가져온 상자를 열 때, 상자 안쪽에 원작 게임 <언차티드>의 제작사 너티 독(Naughty dog)의 로고가 잠깐 엿보인다.

너티독
너티독 언차티드

8. 배우 네이선 필리언(미드 <캐슬> 시리즈의 캐슬로 유명함)은 <언차티드> 영화의 네이트 역에 관심을 보이면서, "누구나 한 번쯤 자신만의 슈퍼히어로, 인디아나 존스 역을 해보고 싶지 않겠냐"며 강한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실제로 네이선 필리언은 원작 언차티드 게임의 주인공 네이트와 매우 닮은 외모로도 유명하며, 2018년에는 (소니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부터 인가를 받은 공식 작품은 아니지만) <Uncharted: Live action fan film>이라는 단편 팬무비에도 출연했었다.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는데, 보다시피 원작과 싱크로율이 매우 높아서 일부 팬들 중에서는 네이선 필리언이라는 배역에 완벽한 배우가 있는데 이미지가 전혀 안 맞는 톰 홀랜드를 기용한 것은 전형적인 스타 마케팅의 폐해라고 비난하는 목소리가 있다.

 

9. 동굴 안의 보물선이라는 소재와 경매장에서의 절도 시퀀스는 언차티드4의 시퀀스를 거의 그대로 따온 것이다.

 

10. 타티 가브리엘이 맡은 캐릭터 '조 브래독'은 언차티드4에 출연한 훈련받은 용병 빌런인 나딘 로스의 캐릭터를 따온 것이다. 

 

11. 제이크 질렌할, 크리스 프랫, 크리스 파인, 매튜 맥커너히, 우디 해럴슨, 크리스 햄스워스 등이 설리반 역으로 고려되었으나, 그 배역은 결국 마크 월버그에게 돌아갔다.  인터뷰 중 마크 월버그는 자신이 오직 1편에 대해서만 계약을 마쳤다고 언급했다.

 

12. 너티독은 세스 로건과 에반 골드버그(세스 로건과 주로 작업하며, 디스 이즈 디 엔드와 디 인터뷰 등을 감독한 감독)에게 각본 작업을 의뢰했으나, 둘 다 그냥 이건 또다른 인디아나 존스 영화가 될 뿐이라며 거절했다고 한다.

 

디스이즈디엔드 - 호러도 액션도 코미디도 아닌 그 무엇

영화 <디스이즈디엔드>의 기본 정보는 다음 영화 소개란 참조: 디스 이즈 디 엔드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세스 로건, 조나 힐 그리고 제임스 프랭코 미국 현대 코미디

doolimreview.com

 

13. 초기 대본에는 네이트와 클로에의 로맨스가 있었으나, 감독은 그런 로맨스가 불필요한 사족이라고 느껴서 삭제했다고 한다.

 

14. 네이트 역의 톰 홀랜드와 클로에 역의 소피아가 바다에 빠졌다가 나오는 한 백사장에서 뜬금없이 한 남자를 만나고, 거기에서 그에게 비행기에서 떨어지면서 차에 받혔다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자 남자는 비슷한 일이 자기에게도 있었다고 한다.  그 남자는 영화 속 내내 나오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 후에도 나오지 않음에도 전체 스토리와 아무 상관이 없이 갑자기 나타나 이런 대화를 나누고는 사라지는데, 사실 이 남자는 원작 게임 <언차티드>에서 네이트 역의 성우인 놀런 노스(Nolan North)이다.  그에게 '비슷한 일이 발생했다' 라는 건, 영화 속 비행기 결투 씬의 모티프가 된 <언차티드3>에서 유사한 장면이 나오고 그 장면을 그가 연기했기에 할 수 있었던 일종의 배우 개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