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모바일게임 무기미도 출시임박! 무기미도 리세마라, 티어 등급표 알아보기

by Doolim 2022. 10. 26. 18:00
반응형

출처: 무기미도 사전예약 홈페이지

 

얼마 전 사전예약을 개시한 모바일 게임 무기미도가 드디어 내일(2022. 10. 27) 오픈한다.  현재 사전 다운로드도 진행 중이다.  

보통 이런 류의 게임은 용량이 많이 나가니 미리 클라이언트를 받아 놓으라고 하는 것.

(플레이스토어 사전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참조:

 

Path to Nowhere - Apps on Google Play

A Real-time Strategy RPG

ptnkrbranding.onelink.me

 

이제 내일이면 오픈할 무기미도에 관심이 뜨거운데, 아직 중국에서도 오픈 베타 정도의 분위기라 국내에는 알려진 정보가 많지 않다.

 

현재 중국 서버를 기준으로 한 캐릭터 등급표를 한 번 알아보자.

 

무기미도 티어 등급

* 이하의 티어 등급표는 중섭에서 유저들이 정리한 것이며, PVE를 밀 때 필요정도를 기준으로 함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타워디펜스 게임이다.  대부분의 타워디펜스 게임이 그렇듯, 탱커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적을 잘 녹이는 딜러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고티어의 캐릭터들은 대부분 딜러에 해당한다.

 

티어 0: 녹스, 랭글리, 하멜

티어 0은 말 그대로 거의 필수라는 것이다.  여기에 있는 캐릭터는 최소 1기 이상 데려가는 것을 추천한다.

녹스: 강력하고 넓은 범위(최대 9칸)의 AoE(광역기) 궁극기와 지속적인 방깎 15%.

랭글리: 원거리 공격수. 적에게 공격시 '인과율'이라는 표식을 입히고, 표식이 입혀진 적 공격시 추가적인 물리 데미지 및 표식이 된 적 사망시 주위에 200%의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광역뎀보다는 1인딜에 특화된 딜러

하멜: 강력한 힐러이자 받는 피해 감소 버프를 부여하는 뛰어난 서포터.

 

 

티어 1: 데몬, 조야, 백, 코시, 레비니스, 아리엘

티어 0을 도저히 못먹겠다 싶으면 얘네를 최소 1-2기는 데려가야 게임이 편해진다.

데몬: 가장 방어력이 높은 탱커. 버프로 공격력 증가도 부여한다.

조야: 3x3 범위의 광역 궁극기, 동일 적 공격시 공격속도 상승 및 일반공격 3회마다 트루데미지(관통데미지) 부여 등 광역기와 단일기가 모두 준수한 딜러.

백일: 강력한 DPS와 유용한 패시브

 

그 외에도 코시, 라비린스, 아리엘 등이 티어 1로 거론되고 있는데, 중섭에서도 현재 생각보다 관련 공략정보를 많이 찾을 수 없었다(심지어 캐릭터 등급 자체가 B급 - 무기미도는 S, A, B 순으로 등급이 내려간다 - 인데도 티어 1에 들어와 있는 경우도 있어서 신뢰도 검증이 안된다;).  

 

 

티어 1.5 - 여기서부터는 살짝 애매한 라인.  1.5티어만 가지고 시작하는 것은 비추고, 보통 중섭에서는 0-1티어에서 1-2기, 1.5티어부터 2-3기 정도 갖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는 것 같다.

 

티어 1.5에 속하는 캐릭터는 이리나, 헤카테, 웬디, 이그니 등등.

 

 

 

 

무기미도 리세마라 방법

 

중섭에서는 비리비리 더미 계정을 계속 생성해 리세마라가 가능했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비리비리 계정 로그인은 지원하지 않고, Apple-페이스북-트위터-구글 로그인 등을 지원한다.  구글 로그인이 가능하니 아마도 마찬가지로 구글 더미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 리세마라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부분은 내일 정식 출시 후 확인해서 좀더 정확하게 업데이트 예정이다.

현재 클라이언트가 열려 있고 각종 사전 이벤트 공지 등을 확인할 수는 있다. 

그러나 아직 접속은 불가능하며, 접속을 시도하면 아래와 같은 공지만 출력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