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Shows

내과 박원장 - 티빙 내과 박원장, 내과 박원장 원작

by Doolim 2021. 12. 9. 00:38
반응형

 

 

 

갓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에 대한 관심(정확히는 충격적인 이서진의 대머리 포스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술꾼 도시 여자들>의 성공으로 오리지널 드라마에 자신감을 얻은 티빙이 이번엔 약간 마이너한 장르를 들고 돌아왔다.  아니, 어쩌면 이미 메이저한 장르물은 tvN 채널을 통해 커버하고 있으니, 보다 사용자층이 협소한 티빙에서는 좀더 마이너한 장르를 다뤄보자는 전략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CJ ENM에서 만든 보다 메이저하고 비용 많이 드는 장르물은 대개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서비스되고 있으니, 티빙의 구독자를 늘리려면 넷플릭스에는 안 파는 좀더 마이너한 오리지널을 꾸준히 만들어 내는 것은 분명 좋은 전략이다)

 

내과 박원장 출연진

아직 티빙에서는 구체적인 스토리라인을 공개하지 않았고 출연진 정보만 공개된 상태이다.

 

출처: 네이버 드라마 소개
이미지 출처: 엑스포츠뉴스, '이서진X라미란 표 코미디 '내과 박원장', 1월 공개'

 

주인공인 이서진과 (아마도 부인 역일 것으로 예상되는)라미란, 최근 SNL 고정 크루로 활동 중인 차청화와 예능을 통해 이미 대중에게도 친숙한 김광규 외에는 사실 특별히 눈에 띄는 조연이 없어 보인다.  (물론 다들 출중한 연기력의 배우들이기는 하다) 

 

아래에서 살펴볼 테지만 원작 웹툰도 (적어도 초반부는)사실 거의 주인공의 원맨쇼 수준이라 다른 조연들의 비중이 그다지 높지 않기는 하다. 

 

결국,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내과 박원장은 대머리로 분장한 이서진의 충격적인 단독샷에서 볼 수 있듯 이서진의 원맨쇼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아마도 1화 60분 편성이 아니라, 원작 웹툰의 호흡과 비슷하게 1화 15분 정도의 웹드라마 편성이 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내과 박원장 원작

나도 원작이 있는줄 몰랐는데, 알고보니 네이버 베도에서도 꽤나 유명했던 동명의 원작 웹툰이 있다. 정식연재로 전환된지는 얼마 안됐는지 현재(2021/12/09 기준) 네이버에는 무료회차로 9화까지만 공개되어 있다. 

 

 

내과 박원장 - 1화. 마포대교

1화. 마포대교

comic.naver.com

 

내과 박원장 줄거리

그렇다면 이서진만큼이나 강렬한 인상의 대머리 의사 아저씨가 정면을 노려보고 있는 이 웹툰은 어떤 장르일까? <하얀거탑>같은 메디컬 정치극? <검법남녀>같은 메디컬(주 소재가 법의학이라 메디컬이라 보기는 좀 애매할 수도 있겠지만, 법'의학'도 의학은 의학이니까) 수사물? <명불허전> 같은 메디컬 판타지 로맨스? <굿닥터>같은 메디컬 휴먼 드라마? <뷰티풀 마인드>같은 메디컬 스릴러?  

(열거해 보고 나니까 새삼 우리나라 시청자들은 참 의학 소재 드라마를 사랑하긴 하는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

 

내과 박원장의 장르를 굳이 정의해 보자면, 메디컬 다큐멘터리에 가까운 것 같다. 

 

내과 박원장의 이야기는, 약간의 과장들은 섞여 있을 망정 위 드라마에서 보았던 상류층으로서의 의사들의 생활이나 소명의식으로 가득찬 의사들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  

 

주인공 박원장은 매일같이 적자가 나는 개인병원을 개업해 전전긍긍하는 사람이고, 의사로서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개업하긴 했지만 경제적인 문제도 외면할 수 없어 내과가 아닌 영유아 검진도 시도해 보고 은근슬쩍 영양제도 추가로 처방해 보려고 하는 등 의사로서의 상술도 배워 보려고 하는 사람이다.  언제나 손님은 적고 병원엔 파리만 날리지만, 박원장은 언제나 내일은 더 나아질 거라며 스스로 위로하며 또 하루를 준비한다. 

 

웹툰은 그런 박원장의 일상을 코믹하지만 담담하게 풀어낸다.  쓰나미같이 몰려오는 신파도, 급박한 응급실의 드라마도, 대형 병원에서 벌어지는 실력파 의사들의 정치적 암투도 없다.  그저 병원 문을 열고, 매일같이 오는 환자(거의 없지만)를 받을 뿐이다.

 

기본적으로 내과 박원장에는 다른 캐릭터들이 거의 레귤러로 등장하지 않고, 꾸준히 등장하는 것은 박원장의 아내와 아이들 정도 뿐이다(9화까지 병원의 간호사들조차도 얼굴이 거의 나오지 않는다).  또 웹툰은 옴니버스 형식이어서 매 편의 내용간 연결성이 크지도 않다.  웹툰 원작의 이런 특성 때문에 원작에 대해 대대적인 개편이 있지 않는 한 사실 1화에 45분 이상 되는 편성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측해 본다.  (솔직히 1화부터 9화까지의 분량을 다 집어 넣어도 45분짜리 한 편이 나올지 의심스럽다...)

 

내과 박원장 볼 수 있는 곳

내과 박원장은 티빙 오리지널, 즉 티빙 구독자만 시청할 수 있다. 

 

구체적인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1월 중 방영 예정이라고 하니 내년 초면 금방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