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할인, 이벤트 정보

생활정보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료, 구독 혜택, 네이버플러스 100% 활용하기

by Doolim 2022. 3. 9. 21:53
반응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료

 

구독경제가 대세인 요즘, 네이버 역시 구독형 멤버십을 출시했다. 

(물론 사실 출시한지는 이미 한 2-3년 됐다...)

 

네이버플러스라는 멤버십인데, 구독료는 매달 따로 결제할 경우를 전제로 하면 월 4,900원이다. 즉, 이런 식으로 매달 따로 결제하면 연간으로는 4,900 x 12 =  58,500원이다. 

다만, 한 번에 연간 이용권을 결제하면 월 3,900원 수준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연간 이용권은 그래서 46,800원이다.

 

참고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아직 사용 전이라면, 첫 1개월은 무료로 시험삼아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사용해 보고 괜찮다 싶으면 구독권을 구매해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출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소개 페이지

 

네이버플러스 가족, 친구 추가

 

네이버플러스는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을 3인까지 추가해 함께 혜택을 볼 수 있다.

 

즉, 본인만 가입하면 다른 사람들은 추가 요금 없이 아래에서 설명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 중 추가 적립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출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소개 페이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

 

자, 그럼 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알아보자.  

과연 이 멤버십은 월 구독료 4,900원의 값을 할 것인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은 크게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 적립과 (2) 디지털콘텐츠 이용 혜택으로 구분된다.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 적립

 

먼저, 알다시피 네이버페이는 결제시 약 1% 정도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거의 사실상 무의미한 수준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카카오페이와는 달리 사실 이 정도도 충분히 후한 포인트지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시 특정 상품에 한해 최대 5%까지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즉, 100,000원 결제시 최대 5,000원이 한 번에 적립되는 것이다.

 

다만, 모든 상품이 다 그 정도 적립률을 보이는 것은 아니고, 위와 같이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상품 중 네이버플러스 마크가 찍혀 있는 상품들에 한해 추가 포인트 적립이 이뤄진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에서 직접 검색을 통한 쇼핑을 하는 요즈음이라면 이 정도도 무시 못할 혜택이다.

 

시험삼아 그냥 '생수'를 검색해 보았다.

 

네이버쇼핑 첫 페이지에 뜨는 상품 8개 중 3개가 이미 네이버플러스 추가 포인트 적립 대상이다. 

네이버에서 자주 쇼핑하고,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는 소비자라면 월 구독료 4,900원 정도는 이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만으로 이미 본전을 찾을 수도 있는 것이다.

 

다만, 이 추가 멤버십 포인트에는 한 가지 제한이 있다. 

 

바로 월 구매금액이 20만원이 넘어가면 적립률이 오히려 깎인다는 것이다.

 

즉, 월 20만원까지의 쇼핑 상품에 대해서는 5%의 적립률이 적용될 수 있지만, 그 이상을 넘어가면 적립률이 2%로 변경된다.

 

 

 

 

2. 디지털콘텐츠 추가 혜택

 

그럼 네이버에서 쇼핑을 안 하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쓸모가 없는 거냐? 라면 그렇지는 않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위 포인트 추가적립 혜택 외에 다음과 같은 디지털콘텐츠 추가 혜택 중 하나를 택1 하여 제공한다.

 

해당 디지털콘텐츠 추가혜택은 적용되는 달 이전에 자신의 멤버십 페이지로 들어가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현재 제공되는 혜택은 위와 같다.  이 중 하나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네이버 웹툰과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한 쿠키의 경우 1개당 100원이므로 이미 월 구독료 4,900원의 본전을 그대로 찾을 수 있다(연간권으로 구매할 경우 당연히 더 이득이다).

 

그리고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지도 못할 네이버 시리즈온이라는 OTT도 무료이용할 수 있는데, 솔직히 영화나 드라마의 갯수가 별로 유의미하지도 않고 종류가 다양하지도 않다... 

 

한편 티빙 구독권의 경우 가장 실속있는 혜택이었는데, 얼마 전 제휴내용이 변경되어 티빙 중 영화와 티빙 오리지널은 또 위 구독권으로는 볼 수가 없다(...)  

 

아무튼 그래도 위 혜택 중 어느 하나는 분명 유용하게 쓰일 만하므로, 이 혜택만으로도 월 구독료의 값은 충분히 하는 셈이다.

 

3. 기타 혜택

 

그 외에도 추가 혜택이 몇 가지 더 있다.

 

 

위 '이달의 쇼핑' 메뉴에서 쇼핑을 할 경우 5%가 아니라 최대 8%까지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진다.

 

위 '장보기' 메뉴에서는 주로 신선식품 등을 판매하는데, 판매처 역시 어중이떠중이가 아니라 이마트몰 등 잘 알려진 마트들이다.   해당 메뉴에서 장보기를 할 경우 대부분의 상품에서 8%까지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또 하나, 정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상품(생수, 비타민 등)을 정기배송하는 네이버쇼핑 정기구독 사용시, 네이버플러스 회원은 최대 6%까지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