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할인, 이벤트 정보

생활정보 - 넷플릭스 할인, 넷플릭스 가격, 넷플릭스 할인혜택 정리

by Doolim 2021. 11. 21. 10:33
반응형

넷플릭스(netflix)가 얼마 전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베이직 요금제에는 변동이 없지만, 스탠다드 요금제의 경우 기존 12,000원에서 13,500원으로, 프리미엄 요금제는 14,500원에서 17,000원으로 인상되었다. 

 

갑작스런 요금 인상의 단행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지만, 넷플릭스의 입장에서는 미국 요금의 경우 이미 스탠다드 13.99 USD, 프리미엄은 17.99 USD의 가격을 적용하고 있었으므로 오히려 이제까지 한국 언어권의 요금이 기준보다 낮았다고 주장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이 한국에서 갑작스럽게 요금을 인상한 이유로, 강력한 경쟁자로 손꼽혔던 디즈니플러스코리아에 대해 소비자들이 심각한 자막 품질의 하자나 생각보다 볼 게 없다는 불만을 제기하고 있는 작금의 상황을 보고 안심(?)했다는 해석도 있다...)

출처: 넷플릭스 웹사이트 고객센터

 

가격이 합리적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어쨌든 가격이 올랐으니 조금이라도 부담을 낮춰주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 가지 넷플릭스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가격을 절감하는 방법들을 정리해 보았다.

 

계정 공유

요즘은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전혀 모르는 사람들끼리도 하나의 계정을 공유해서 여럿이 사용하는 경우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전문적으로 이렇게 계정 공유를 원하는 사람들을 매칭시켜 주는 서비스도 존재한다. 피클(https://pickle.plus/) 이라는 서비스인데, 가입 후 자신이 원하는 OTT를 선택하고 자신이 계정주가 될 것인지 아니면 남의 계정을 공유만 받을 것인지 등을 선택하면 파티를 매칭시켜 준다.  보통은 최대 4인 정도까지 동시시청이 가능하니(넷플릭스 프리미엄 기준), 4명 파티를 구성하면 4,000원 조금 넘는 돈으로 구독이 가능한 것이다.

 

출처: 피클플러스 웹사이트

 

할인 요금제 사용하기

일전 디즈니플러스 구독 혜택 관련 포스트(2021.11.15 - [모든 것에 대하여] - 생활정보 - 디즈니플러스 가격, 디즈니플러스 무료 혜택, 디즈니플러스 KT, LGU+ 관련 이벤트 정보 )에서도 알아본 것처럼, LGU+나 KT의 경우 인터넷이나 핸드폰 요금제에 넷플릭스 구독혜택이 붙어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KT의 경우

올레tv를 사용할 경우 넷플릭스 요금제를 월 26,400원의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재 공식 웹사이트상 넷플릭스 프리미엄의 인상된 가격이 반영되어 있지 않은 것 같은데(아래 공식 웹사이트 배너 참조), 이미 넷플릭스 프리미엄의 경우 14,500원이 아니라 17,000원으로 인상되었으므로 아래 가격이 그대로 유지되는지는 신청시 재차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출처: KT 공식 웹사이트

모바일 요금제 중에서도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요금제가 있다. 바로 '넷플릭스 초이스' 요금제인데, 사용방법은 지난 디즈니플러스 관련 구독혜택에서 소개한 디즈니플러스 초이스 요금제와 동일하다.  가격은 월 9만원, 11만원, 13만원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솔직히 싼 요금제는 아니어서 기존에 동일 가격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자신의 구독 OTT에 따라 이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은 추천할 수 있지만, 단지 넷플릭스를 위해 이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은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다...(그래도 디즈니플러스 초이스 요금제와 비교해 보면, 요금제는 같은 가격인데 OTT 구독료는 넷플릭스가 더 비싸기 때문에 오히려 디즈니플러스 초이스 요금제를 쓰는 것보다 이 요금제를 쓰는 게 더 이득일 수도 있다)

 

LGU+의 경우

LGU+는 직접 자신의 IPTV에서 넷플릭스로 연결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IPTV 넷플릭스 결합상품도 존재하는데, 어느 화질을 쓸 것인지 및 인터넷과 결합할 것인지에 따라 결합요금도 약간 달라진다.

 

자세한 내용은 LGU+의 공식 웹사이트 중 IPTV 요금소개란에 나와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로 해당 요금소개란에는 디즈니플러스 구독결합상품도 소개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면 함께 찾아보는 것도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