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할인, 이벤트 정보

생활정보 - 디즈니플러스 가격, 디즈니플러스 무료 혜택, 디즈니플러스 KT, LGU+ 관련 이벤트 정보

by Doolim 2021. 11. 15. 00:27
반응형

 

이미지 출처: 디즈니플러스 앱

디즈니 플러스, 드디어 한국 상륙!
많은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디즈니 OTT 디즈니 플러스가 드디어 지난 11일 부로 한국에 상륙했다.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가 운영하는 영상콘텐츠 구독형 스트리밍 서비스다. 디즈니가 제작한 콘텐츠 및 디즈니가 인수한 마블 스튜디오, 폭스와 같은 회사의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디즈니판 넷플릭스라고 할 수 있겠다.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 내용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볼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콘텐츠 장르나 종류별로 카테고리를 분류하는 다른 OTT(예: 지금 뜨는 콘텐츠, 20대가 좋아하는 호러물 등)와는 달리, 콘텐츠 왕국 디즈니답게 브랜드별로 종류를 나눠놓은 메인화면이 눈에 띈다. 물론 아래로 조금 스크롤하면 종류별 카테고리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디즈니 플러스 앱

 

이미지 출처: 디즈니 플러스 앱

 

디즈니 본사가 확보하고 있는 콘텐츠는 물론, 국내 CP(Contents Provider.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작해 공급하는 제작사들을 의미한다)와 협조하여 확보한 듯한 한국 콘텐츠도 다수 확인할 수 있다. 면면을 보니 아마도 JTBC studio로부터 한국 예능 및 드라마를 주로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JTBC에서도 티빙 일변도였던 공급망을 확대하고자 하는 것일까?

무엇보다도 다른 어떤 OTT에서도 볼 수 없는 오리지널 콘텐츠가 매력적이다. 현재는 MCU PHASE 4에 속한 완다비전, 로키, 팔콘과 윈터솔저 등이 대표작이다. 아마 조만간 넷플릭스에 나가있던 제시카 존스나 데어데블 등도 디즈니 플러스 독점으로 회수해 오지 않을까 싶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및 할인정보

디즈니플러스의 월별 구독가격은 9,900원이다. 연간 구독권을 구매할 경우 99,000원이라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물론 넷플릭스보다는 약간 싼 가격이기는 한데, 아무래도 이미 OTT를 2-3개씩 사용하고 있는 현대 소비자로서는 여기에 또 9,900원을 추가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이런 소비자들을 위해 KT와 LGU+에서 자사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아래와 같이 실시 중이다.  KT와 LGU+ 서비스를 이용해 디즈니플러스를 좀더 싸게 구독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방법 1. KT 1개월 무료구독 이벤트 신청하기

핸드폰의 MY KT 앱이나 KT 공식 PC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디즈니플러스 관련 특별 이벤트 페이지 배너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디즈니플러스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이 중 맨 아래에 있는 이벤트를 신청하면 별다른 요건 없이도 무료로 디즈니플러스 1개월 구독권을 받을 수 있다.  다만, (1) 모바일의 경우 5G를 사용하는 요금제 이상, (2) IPTV나 인터넷 이용시 에센스 등급 이상을 이용하는 이용자만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사전에 요금제를 확인해 보도록 하자.  

이미지 출처: MY KT 앱
이미지 출처: MY KT 앱

방법 2. KT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사용하기

또 하나의 방법은 2021. 11. 12. KT에서 새로 출시한 디즈니+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위 MY KT 앱의 이벤트 배너나 KT 웹사이트의 배너를 클릭하면 디즈니+ 요금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해당 요금제는 9만원부터 시작이라 요금제 자체가 다소 비싼 편이니 만약 해당 요금제를 사용할 일이 있다면 이 요금제를 활용하는 편이 좋다(원래 3만원 요금제 사용 중이면서 별다른 불편을 못 느끼고 있는데, 디즈니플러스 이용하자고 9만원 요금제를 사용할 사람은 없을 거라고 믿는다).  

한편, 만일 이 요금제를 이용해 무료 구독권을 받으려면, 별도로 디즈니플러스 앱에서 가입절차를 밟는 것이 아니라 위 요금제 신청 후 별도로 KT가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디즈니플러스에 가입하여야 한다. 디즈니플러스 앱에서 이미 가입을 해서 결제를 한 뒤에 그 비용을 보전 받는 방식이 아니다(디즈니플러스는 모든 콘텐츠가 반드시 구독을 해야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제를 거치지 않으면 가입절차가 완료되지 않는다).  별도로 가입해서 결제를 이미 해 버린 다음에는 꼬일 수 있으니 먼저 이 요금제를 신청해 두고 가입절차를 밟는 편이 좋다. 

출처: KT 공식 웹사이트

방법 3. LGU+ 인터넷 및 IPTV 신규가입해서 디즈니+ 3개월 구독권 받기

LGU+는 현재 IPTV 중에서는 유일하게 디즈니플러스를 직접 송출할 권한을 얻어냈다고 한다. 이를 기념해서 LGU+는 IPTV 및 인터넷 신규가입고객에게 디즈니+ 3개월 무료구독권을 지급하고 있다. 

다만 이는 신규고객 대상 이벤트이니 이미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다음 방법을 활용해야 한다.

 

방법 4. LGU+ 디즈니플러스 프리미엄 요금제 가입하기

LGU+는 자사 IPTV 이용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출처: LGU+ 공식웹사이트

이 경우 인터넷과 결합상품으로 사용하면 더 가격이 저렴해지고, 결합상품으로 3년 약정할 경우 최대 월 22,000원 가량까지 낮아진다. 만일 디즈니플러스에 진심이고 이미 LGU+ IPTV와 인터넷 결합상품을 사용 중이라면 이 요금제를 통해 디즈니플러스 구독권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